저희가 이 공간을 통해 기대하는 건 아동ㆍ청소년이 목적의식을 기준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시대에 필요한 가치를 발견해 타인에게 영감을 주는 일입니다. 이곳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생각하는 데 발판이 되고, 유쾌하면서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 되기를 꿈꿉니다. 이러한 마음을 소식지로 전달했을 때, 많은 후원자님이 깊이 공감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게 해줘서 고맙다며 연락을 주신 분도 계십니다.
‘VOID 311’에서 아동ㆍ청소년이 누릴 수 있는 경험을 두고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공간을 최대한 매력적이고 흥미롭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작존, 음악존, 무비존, 멀티존, 서가 총 5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였으며, 벽, 천장, 바닥 등 모든 공간을 남김없이 사용해 어디서든 영감을 찾을 수 있는 장치를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주어진 기간과 예산 내 자원을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특별히 제본기, 지류, 팔레트, 지점토 등 아동청소년에게 제공할 프로젝트 핵심 비용인 물품비가 부족한 상황임을 인지하게 됐습니다.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가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지만, 성실하고 꾸준하게 ‘VOID 311’을 알려가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치열하게 생각을 나누며, 실현 가능한 범위 내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중에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물품비 확보를 위해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에 공모하여 현재 보조금이 승인되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후원자님의 관심과 후원이 필요합니다.
후원자님이 함께해 주시는 만큼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해내려 합니다. 앞으로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